가수 임영웅 ‘못말려’...1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HOT이슈 / 박현규 기자 / 2022-01-24 10:17:23
  • 카카오톡 보내기
13개월 연속 1위 차지...이찬원 정동원 뒤이어

[트롯나우 = 박현규 기자] 가수 임영웅이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13개월 연속 1위라는 진기록도 남겼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해 12월 23일부터 2022년 1월 23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088만 3743개를 추출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만 4075 미디어지수 552만 9842 소통지수 160만 9361 커뮤니티지수 160만 7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8만 38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11만 9529와 비교하면 12.32% 하락했다.

 

2022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정동원, 장윤정, 송가인, 장민호, 박군, 홍진영, 김희재, 최백호, 양지은, 홍지윤, 김다현, 김태연, 나훈아, 남진, 강진, 나태주, 김연자, 진성, 설운도, 김경민, 은가은, 마리아, 주현미, 진해성, 영탁, 홍자, 김혜연, 전유진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연하다, 돌파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은 늘 도망가, 단독콘서트,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25%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사진 물고기 뮤직>

 

[ⓒ 트롯나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현규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