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아이돌' 세계적 기록 또 갱신

K-POP뉴스 / 최준규 기자 / 2025-04-10 11:37:01
  • 카카오톡 보내기
스포티파이서 누적 재생 수 5억 회 돌파

[트롯나우 = 최준규 기자]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곡 '아이돌(IDOL)'이 누적 재생 수 5억 회를 돌파하며 새 기록을 썼다. 

방탄소년단 단체곡으로는 통산 15번째 5억 스트리밍 돌파 곡으로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입증한 것이다.

'아이돌'은 2018년 8월 발매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으로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에 국악 장단과 추임새를 더한 독특한 구성이 특징이다. 이 곡은 발매 당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21위를 기록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모았다.

'아이돌'은 2022년 일본레코드협회로부터 스트리밍 부문 '플래티넘' 인증을 받으며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 확고히 했다. 한편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아이돌(Feat. Nicki Minaj)' 버전도 스포티파이에서 약 1억 9천 회 재생되며 2억 스트리밍 돌파를 앞두고 있다.

이번 기록으로 방탄소년단은 혁신적인 음악 스타일과 다양한 시도를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음을 재입증했다.(사진=빅히트 뮤직)

 

[ⓒ 트롯나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