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정규 4집 ‘가인;달’ 발표...타이틀곡 '아사달' 국악 창법

뉴앨범 / 이성호 기자 / 2025-02-11 14:20:04
  • 카카오톡 보내기
송가인 직접 작사에 참여...'여제의 컴백''

[트롯나우 = 이성호 기자] 송가인이 정규 4집 ‘가인;달’을 발표하며 컴백한다.

 

오늘(11일) 발표하는 정규 4집 ‘가인;달’은 정통 트로트로 대표되는 송가인의 음악색을 담아내면서도 발라드, 미디엄 템포, 모던가요 등 따라 부르기 쉬운 대중적인 곡들을 수록해 눈길을 끈다.

 

우선 타이틀곡 ‘아사달’은 송가인 특유의 한 서린 국악 창법이 곡 전체를 이끌며 전통적인 정서를 담았다. 

 

또 다른 타이틀곡 ‘눈물이 난다’는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 심수봉이 직접 프로듀싱을 맡은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는 감정을 담담하게 풀어낸 가사와 심수봉 특유의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 외에도 송가인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평생’,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정통 트로트 ‘이별가’, 사랑에 빠진 청춘 남녀의 애절한 마음을 노래한 ‘붉은 목단꽃’, 이별의 탄식을 라틴 펑키 장르로 풀어낸 ‘왜 나를’, 어린 시절 어머니의 사랑을 담아낸 슬로우 락 ‘색동저고리’, 아버지의 사랑을 그린 트롯 발라드 ‘아버지의 눈물’, 희망을 노래하는 컨트리 폭스트롯 ‘지나간다고’ 등 9곡이 수록된다.

 

한편 송가인의 정규 4집 ‘가인;달’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제이지스타, 가인달엔터테인먼트)

[ⓒ 트롯나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